상시 프로그램

체부동마을오케스트라

지역주민, 그리고 대관 시민오케스트라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센터 대표 마을오케스트라입니다. 다양한 음악활동으로 서울시민에게 생활음악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생활문화 홍보대사로 발전해 나갈 계획입니다.

체부동 생활문화전시회

일상생활 속에서 창작활동을 이어나가는 시민(생활예술인)의 작품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윈도우 갤러리 등 센터 공간에서 전시를 진행합니다.

원데이클래스

체부동 아틀리에

평일 저녁시간 등을 활용하여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입니다. 지역에 자리한 공방 및 지역 예술가들의 참여를 통해 운영되어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합니다.

체부동 골목길축제

지역주민과 센터 참여 동아리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지역 대표 생활문화축제입니다. 생활문화동아리의 공연과 전시, 그리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체험행사들로 다채롭게 꾸며집니다.

체부동 생활문화콘서트

체부동 생활문화콘서트는 서울생활문화센터 체부의 대관동아리와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하는 콘서트입니다. 동아리가 직접 공연의 기획, 홍보, 상호 공연 협력 등을 진행하는 과정을 통해 시민 동아리가 자립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체부동 국악실내악단

지역 주민들과 국악인으로 이루어진 국악실내악단 입니다.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우리 가락으로 생활음악 장르의 저변 확대를 꿈꿉니다.

이용자 중심 협의체

체공시간

체부동, 공연을 만드는 시간

서울생활문화센터 체부의 연간 콘서트 일정을 동아리들이 직접 기획하는 센터의 공연분과 협의체입니다. 자율적이며 민주적 의사결정과정을 통해 동아리간의 협력과 발전을 유도합니다.

체부作Up

생활예술동아리들로 구성된 센터 미술분과 협의체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미술 동아리들이 <체부동 생활예술동아리전시회>와 생활예술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마을기획단

시민을 대상으로 직접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생활문화행사를 기획, 운영하는 시민주체 협의체입니다.

동아리네트워킹파티
‘너나들이’

‘너나들이’는 대관동아리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센터, 동아리, 생활문화에 대해 폭넓게 이야기하는 네트워킹 모임입니다. 매년 진행 중이며 센터의 역사, 운영 방향 및 연간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하고 있습니다.

생활문화 서포터즈
‘체부동 친구들’

서울생활문화센터 체부의 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리고 소개합니다. 더 나아가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운영하며 생활문화 알림이 역할을 수행하는 서포터즈입니다